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렇게유용해도되? 궁금하죠?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 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lbbwobub9l3v 2020. 10. 16.

안녕하세용:-)마리큐 이지요.또한번 저의 페이지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요오.:-]날이 청정한게 진짜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은 무슨일 하시면서 보냈나요? :ㅇ이번에 논의할 키워드는이지요~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보쥬 :ㅇ

흠... 저도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 # # 에 대해서 은근슬쩍 궁금했었는데요여러분들 사랑에 저도 이러케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면 바로 고고씽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사랑에 힘입어서자, 시작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바로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입니당.자주자주 생각하는거긴한데 블로깅하면서 매우 많은 생각을 배워서 좋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세요?최근, 이슈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이에요.응?이라고 느끼실 수있지만 통상적으로 검색하시는 내용이죠.시원한 햇살을 맞으면 웹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매번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사랑을 적당히 섭취하고 행복한 여기에서 웹서핑 하는것은 정말이지 행복이네요저희 먀리꾸 포스팅에서 괜찮은 품질의 포스트 놀다가세요

어문규정이 담당 부처 장관의 고시로 국민에게 제시되기 시작한 것은 1984년부터입니다.
그 효시는 문교부 고시 제84-1호(1984.
1.
13.
)인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이었다.
그 이전의 '한글 맞춤법'(1933년)은 민간단체인 조선어학회가 마련한 것이나 조선어학회의 권위로 정부가 국가 표준안으로 인정한 것이었다.
1984년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은 1959년의 교과서 편찬용 문교부 표기법이 서양에서는 잘 쓰지 않는 것이어서 외국인에게 낯설다는 이유로,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전격적으로 채택된 것이었다.
그러나 반달표나 어깻점 등 특수부호를 사용하며, 국어의 특성을 무시하면서 서양인 관점으로 원리가 구성된 1930년대의 매큔-라이샤워 표기법을 대부분 차용해서 내국인과 비전문가에게는 더 어렵고 정보화에 불리합니다는 비판을 받아 2000년에 다시 개정되었다.
2000년에 개정된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은 국어의 표준 발음을 기본으로 합니다는 표음주의 정신을 계승하는 대신 특수부호를 일소하여 현대 로마자 26자만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방식을 취하였습니다.

이번 주제는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저는 마리크 였습니다.다음에 또만나요!이상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