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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게 있었네? 부퐁 사실 나만알고싶어요. 빔부자 치유 의식 춤 이정도 알아야지!논쟁 제대로 알면 달라요

by lbbwobub9l3v 2020.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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빔부자(Vimbuza)는 말라위 북부 툼부카(Tumbuka)인들 사이에 잘 알려진 치유의 춤입니다.
이것은 아프리카 반투(Bantu) 어를 사용하는 지역에서 발견되는 치유 전통인 느고마(ng’oma)가 표현된 중요한 전통입니다.
이 전통을 금지하고자 하는 수년간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고통의 북’을 뜻하는 느고마는 오랜 역사 속에서 살아남아 원주민의 기초 의료체계로 자리 잡았습니다.
빔부자의 치유 의식의 대상인 대부분의 환자는 정신적 문제를 앓고 있는 여성입니다.
유명한 치유사는 마을에 ‘템프히리(temphiri)’라는 환자 치유소를 가지고 있으며 환자는 이곳에 머물면서 몇 주일에서 몇 달에 걸쳐 치료를 받는다.
치유사는 진단을 하고 난 후 환자에게 치유의식을 거행합니다.
이때 마을의 여성과 어린이들은 환자를 가운데 두고 원형으로 둘러서서 천천히 트랜스 상태(trance, 영매가 접신할 수 있는 상태)로 들어가 치유의 영혼을 부르는 노래를 합니다.
의식에 참여하는 남성은 북을 치는 사람뿐이며, 때때로 치유사가 남성일 때도 있습니다.
환자는 노래와 북의 연주에 따라 스스로 병을 치유하기 위해 춤을 출 수 있으며, 이것은 강력한 치유의 체험이 됩니다.
이 치유 의식에 쓰이는 다양한 레퍼토리의 노래와 복잡한 북 연주, 다양한 춤은 툼부카인들의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빔부자 치유 의식은 19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압제의 정신적 외상을 극복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비록 기독교 선교사들이 이 의식을 금지했지만 영국 식민지 기간 동안 점차 치유를 위한 춤으로 더욱 발전하였습니다.
빔부자 의식은 환자가 빔부자의 신앙에 심취하는 것으로써, 환자가 주변 사회에 수용되거나 이해되는 방식으로 정신적인 문제를 표출하고 치유할 수 있었습니다.
툼바카인들에게 빔부자 의식은 대체의학적인 치유 기능 외에도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툼부카인(Tumbuku)들이 거주하는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이 종교의식이 연행되고 있지만 기독교 교회와 현대 의학으로 인한 압력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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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륄리, J.
라모 등의 전통적 프랑스오페라를 지지하는 측과, 이탈리아의 오페라부파(喜歌劇)를 찬양하는 측으로 갈라져, 음악관(音樂觀) ·미학사상에 이르는 넓은 영역에 걸쳐 서로 그 우열을 다투었다.
그리고 그것은 다시 프랑스음악과 이탈리아음악의 일반적인 특징에 대한 논쟁으로까지 확대되었다.
곧 아르투지와 몬테베르디, 글루크와 피치니, 한슬리크와 암브로스 등의 논쟁이었는데, 이는 음악사상 매우 유명한 논쟁이었으나, 필전(筆戰) ·설전(舌戰)에 그치지 않았으므로 ‘부퐁전쟁(Guerre de Bouffons)’이라고 표현되기도 하였습니다.
발단은 1752년 이탈리아인에 의해 파리에서 상연된 G.
페르골레시의 오페라부파 《마님이 된 하녀》(1733)에서 비롯되었다.
여기서 프랑스의 전통적인 궁정오페라 및 프랑스음악의 우월성을 믿는 일파와, 이탈리아의 오페라부파, 더 나아가 이탈리아음악을 신봉하는 일파가 대립하여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게 되었는데, 프랑스측의 신봉자에는 국왕 루이 15세를 중심으로 하는 귀족과 음악가(대표자는 라모), 이탈리아측에는 왕비를 비롯하여 J.
루소, D.
디드로, J.
달랑베르 등의 계몽사상가와 그 밖의 지식계급이 있었습니다.

이번포스팅은 부퐁논쟁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셔요이상 마릭크 올립니다.씨유레이러~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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